FANDOM

배경 Edit

리르실라엘은 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며 드래곤[1]과 신수를 제외한 다양한 종족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이르사테이아에서 가장 오래된 계로, 종족의 수가 가장 많은 계이다. 주신 헬리아, 천신 가이아, 마신 셀레네로 이루어진 3명의 가장 높은 신(이하 삼신)이 다른 종족들을 지켜보며 계를 이룬다. 계의 부분을 관할하는 '집단'이 존재하는 것이 특징으로 세계를 그리고 노래해 기반을 잡고 흠이 난 곳을 보수하는 둥 구축하고 있는 '아티스트[2]'와 계의 생과 사, 감정 등을 담당해 세계를 유지하고 있는 '로스트[3]'가 존재한다.

본 세계관의 이름인 리르실라엘은 을서(@Garelseoa)님의 세계관 '로르아실라'에서 부여받은 이름으로 작, 꽃이 피기 직전 봄의 정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로르아실라는 리르실라엘에게 있어 은인으로 모셔지며 로르아실라의 손님이 찾아오면 삼신의 관할 아래 축제가 열리는 것이 규칙으로 다른 계에 비해 유난히 축제가 많은 계이기도 하다. 현재 리르실라엘 소속의 플로렌시아 윈저 리브리엄이 로르아실라의 엘리아델 브케이(니셀레스 멜스페아 / 레시에카 슈르하르츠)의 반려로 로르아실라로 떠났으며 반대로 로르아실라 소속의 '봄'은 리르실라엘에 방문했다가 아예 정착해버렸다(...). 현재 이르사테이아 소속의 계와 로르아실라 외에 세계관을 공유하는 곳은 없다.

리르실라엘은 다른 계에 비해 유난히 섹스와 음주를 비롯한 유흥문화가 굉장히 발달되어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태어날 때부터 약간의 결벽증을 가지고 태어나는 마족에 비해 호전적인 성향의 천족은 일상이 난교파티라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핫하게 놀기로 유명하다.[4] 모든 플레이에 개방적이지만 동의가 구해지지 않은 성범죄가 발생할 경우 천신 가이아의 권능 아래 천벌이 내리게 되어 소멸이 이뤄지기 때문에 범죄 발생률은 한없이 낮은 편. 그 외에 리르실라엘은 종족마다 저들을 대표하는 술이 존재하기 때문에 더더욱 음주문화가 발달했다.

리르실라엘은 나머지 계에 비해 세워진 시간이 빠르고 그만큼 역사가 깊기 때문에 현대를 배경으로 하는 2차 자캐들도 모두 포함하는 코르니제스와 동등할 정도로 많은 생명이 살아가고 있다. 코르니제스를 비롯해 이르사테이아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인물인 김현지 역시 리르실라엘 소속의 인물인 아벨 가이아[5]의 환생 중 하나.

코르니제스로 가는 문은 삼신의 신전이 가장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크고 작은 문이 존재하지만 밝혀진 곳은 적다.

타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히에스라는 독립적인 개념의 존재가 있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

※ 특정 커뮤에 소속된 인물의 이름 옆에는 별 표시(★)가 붙습니다.

Edit

삼신 Edit

가장 높은 세 명의 신으로 세계를 지켜보는 관리자 역할을 한다. 방관자가 아닌 지켜보는 자로, 자신의 관할 종족과 정당한 이유가 없을 시 본인 이외의 존재에게 어떠한 영향도 끼칠 수 없다. 각자의 후계자를 가질 수 있으며 이들은 자식에 가까우나 직접 수정하여 낳은 것이 아니라 생명의 근원에 자신의 신력을 불어넣어 형태를 갖추어 만들어낸 일종의 분신. 각자 자신의 관할에 있는 종족들의 특징을 가장 강하게 가지고 있다.

  • 주신 헬리아
  • 천신 가이아
  • 마신 셀레네

그외 신 Edit

삼신을 제외하고 세계를 관리하는 신들. 각자 자신의 역할이 주어져있으며 삼신의 후계자 역시 본 항목에 포함, 아직 작성되지 않은 인물이 많음. 보통 미들네임으로 자신의 소속, 성으로 실라에르카 라는 명칭이 붙은 경우가 많다. 하단에는 형태가 구현된 신만을 서술하며 개체수는 적지 않은 편이다.

  • 카오세이안 아젤란시스 에이라엘 K 루셰라 카시아르 실라에르카
  • 드로세이안 아젤란시스 에이라엘 L 루셰라 루젤리스 실라에르카
  • 엘리아데 모아이라 실라에르카

천계 Edit

천족 Edit

천계에서 천사와 비등하게 가장 많은 개체수를 유지하고있는 종족. 천신 가이아의 직속 관할로 콜로세움을 빙자한 투기장까지 존재할 정도로 이르사테이아에 소속된 모든 종족 중 가장 호쾌하고 전투광적인 성향이 강하다. 쾌락주의자가 많으며 섹스문화가 가장 발달한 종족. 날개와 엔젤링은 존재하지 않으며 신력의 하위호환인 신의 은총을 다룰 수 있다. 마나를 사용하는 마법과는 별개의 에너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것으로 취급한다. 머리색이 파스텔톤에서 흰색으로 가까워질 수록 힘이 있는 유일한 종족.

천사 Edit

천계에서 천족과 비등하게 가장 많은 개체수를 유지하고있는 종족. 천신 가이아의 직속관할로 리르실라엘의 치안을 담당하기 때문에 신과 그 상위존재를 제외하고 가장 전투력이 높은 종족. 신력과 신의 은총의 하위호환이지만 마력과 비슷한 신성력을 사용하는 유일한 종족. 악마와는 현재 평화협정을 맺은 관계로 천족과 마족의 사이가 나쁘지 않은 것과는 다르게 오랜 기간 전쟁을 거쳐왔다. 천신 가이아에게 꼭 하나의 엔젤링을 하사받고 이것이 파괴되거나 모든 날개가 부러지면 죽게된다. 마족과는 다르게 자신의 능력에 따라 날개의 갯수가 늘어나며 현재 가장 날개가 많은 천사장은 총 5쌍의 날개를 가지고 있다. 날개와 엔젤링은 원하는 크기로 줄이거나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날개로 날아오를 시 신성력이 소모되지 않으며 신성력으로 부양할 시에는 피로도가 누적되지 않지만 신성력이 조금씩 소모된다. 보통은 후자의 경우이거나 직접 걷는 편. 각자 개개인의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은 악마와 동일하다.

  • H

마계 Edit

마족 Edit

마계에서 악마와 비등하게 가장 많은 개체수를 유지하고있는 종족. 마신 셀레네의 직속관할로 대체적으로 결벽증 성향을 가지고 있는 이가 많으며 그 성향은 마신에게서 가장 뚜렷하게 찾아볼 수 있다. 금욕 내지는 독신주의가 많은게 특징으로 개인주의, 원칙주의적 성향이 대부분이다. 만약 마족이 목이 보이는 옷을 입는다면 개중에서도 굉장히 개방적인 편에 속한다. 꼬리와 뿔은 존재하지 않으며 천족과는 다르게 날개를 가지고 있으나 꺼내고 다니는 이는 적다. 머리색이 짙고 채도가 낮을수록 힘이 있는 유일한 종족.

  • 라플레즈 아브릴리티온
  • 아델루야스 루파야(★)
  • 아델루야스 루엔
  • 미레아 에류시온

악마 Edit

마계에서 마족과 비등하게 가장 많은 개체수를 유지하고있는 종족. 마신 셀레네의 직속관할로 리르실라엘과 코르니제스의 종족들(특히 인간이 많다)의 소원을 들어주고 그만큼의 대가를 받는 사업(...)을 하고있기 때문에 신과 그 상위존재를 제외하고 가장 마법구현이 뛰어난 종족. 신력과 신의 은총의 하위호환이지만 정제되지 않은 마력 그 자체를 사용하는 유일한 종족.(악마 외의 종족 중 정제되지 않아 분순물이 섞인 마력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종족은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탁한 만큼 거칠고 포악해 보다 강한 힘을 내지만 컨트롤 하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 천사와는 현재 평화협정을 맺은 관계로 천족과 마족의 사이가 나쁘지 않은 것과는 다르게 오랜 기간 전쟁을 거쳐왔다. 뿔과 꼬리, 날개가 있으며 몸이 자라는 것처럼 뿔도 어느 정도 자라다 성장을 멈춘 뒤 천사 이상의 힘을 낼 수 있는 종족 외에겐 파괴되지 않을 만큼 단단해지는데, 이것이 파괴되면 죽게된다. 천족과는 다르게 날개는 한 쌍 밖에 존재하지 않으며 날 수 있다는 것 외엔 별 다른 메리트가 없다. 날개와 뿔, 꼬리는 원하는 크기로 줄이거나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으며, 날개로 날아오를 시 마력이 소모되지 않으며 마력으로 부양할 시에는 피로도가 누적되지 않지만 마력이 조금씩 소모된다. 보통은 후자의 경우이거나 직접 걷는 편. 각자 개개인의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는 것은 천사와 동일하다.

  • 라플레즈

중간계 Edit

인간 Edit

많은 개체수를 가지고 있는 종족. 평범한 인간부터 각종 특별한 능력을 갖고있는 인간까지 그 수는 무궁무진하다. 하단 목록에는 리르실라엘에 거주 중인 인간만을 기록한다.

  • 아르테미샤 아브릴라 퀸테
  • 아벨 가이아
  • 테디 폴
  • 테드 폴
  • 리제 로즈마리
  • 플로레이나 윈저 리브리엄(★)
  • 플로렌시아 윈저 리브리엄(★)[6]
  • 이그나지오
  • 에이리엘 위르벨

수인 Edit

동물이 인간 형태로 변한 케이스로 인간 다음으로 가장 많은 개체수를 가지고 있는 종족. 인간과 비슷한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완벽하게 동물로 변할 수 있는 비스트와, 인간의 2~3배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변신능력이 없고 태어날 때부터 동물의 크고 작은 특징만을 가지고 태어나는 휴먼으로 나뉘어진다. 본디 미르여울에 거주하고 있던 종족이었으나 1차 수인반란이 실패로 돌아간 이후 대부분의 수인이 타계로 이주하였다. 리르실라엘>코르니제스>앨리스메르헨>미르여울 순으로 분포숫자가 많으며 신수, 요괴, 화인, 물인과는 별개의 존재로 친다. 하단 목록에는 리르실라엘에 거주 중인 수인만을 기록한다.

  • 여름
  • 가을
  • 겨울
  • 이엔
  • 베타

물인 Edit

물건이 인간 형태로 변한 케이스. 코르니제스에 가장 많이 분포해있지만 리르실라엘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편은 아닌 종족. 물건의 기능과 형태의 일부를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피격시 피가 나지 않고 모티브가 된 물건처럼 부서지는 특성이 있다. 하단 목록에는 리르실라엘에 거주 중인 물인만을 기록한다.

화인 Edit

식물이 인간 형태로 변한 케이스. 코르니제스보다는 리르실라엘에 조금 더 많이 분포하고있다. 꽃의 색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숨을 거두면 꽃잎으로 부서져버리는 특성이 있다. 하단 목록에는 리르실라엘에 거주 중인 화인만을 기록한다.

  • 타나토스 가이아

엘프 Edit

폐쇄적이고 마이페이스적인 성향을 타고 나는 숲의 종족. 워낙 까다롭고 교류를 꺼리는 종족이라 리르실라엘 외에는 분포했다는 기록이 없다. 그런 것 치고는 하프의 숫자가 적지 않은 편인데, 하프의 경우 귀가 아래로 쳐져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반대로 다크엘프의 경우 귀가 위를 향해 치솟아 있으며, 순수엘프의 경우 귀의 모양이 수평을 이루고 있다. 대체로 몸이 날래고 나무 옆에 있을 때에 컨디션이 좋아지기 때문에 각자 한 개 이상의 나무물건을 지니고 있다.

  • 에블로트 론디네
  • 미레아 에류시온[7]

인어 Edit

어류가 인간형태로 변한 케이스. 엘프에 견줄 만큼 폐쇄적인 종족으로 리르실라엘 외엔 존재하지 않는다. 물 안에서 신체를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으며 비늘과 물갈퀴, 아가미를 꺼낼 수 있다. 하프인어는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으며 중간계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는 편. 본인들끼리도 무리를 지어 생활하지 않는다. 수명은 물 안에 있을 때엔 무한하지만, 물 밖으로 나와 일정시간 이상 정착할 경우 인간과 비슷하게 줄어든다.

  • 루츠엘리아 로메디스
  • 디페이샤 로메디스

드래곤 Edit

본래 앨리스 메르헨에서만 살아가는 종족이지만 리르실라엘에 이주 및 유희를 즐기러 온 드래곤도 소수 존재하기 때문에 목록에 포함. 마법, 생명력, 재력, 지능과 통찰력, 심지어 외형까지도 타 종족보다 월등히 우월하고 모든 것을 가진 종족이지만 신을 제외한 어떤 대상도 사랑할 수 없는 것이 특징. 인간형일 때에는 어느정도 힘의 제약을 받는 대신 감정에 제약이 없어지기 때문에 유희는 보통 50년 이상을 지속적으로 이어 하는 경우가 많다. 하단 목록에는 리르실라엘에 거주중인 드래곤만을 기록한다.

  • 에블로티아 D 루미너스

히에스 Edit

세계의 북쪽 끝, 얼음성에 거주하고 있는 겨울의 여왕. 리르실라엘이 만들어질 때부터 존재했고 계절의 균형을 맞추고 있다. 얼음수정을 뿌리 삼아 푸른 피부와 은청색 머리, 보라색 눈과 입술을 가지고 태어나며 세계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가진 상태로 태어난다. 존재함으로써 세계의 균형을 맞추고 감정과 호기심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성 안에 앉아있는 것으로 평생을 소비한다. 매 세대마다 1명만이 존재하며 다음 세대의 히에스가 태어나기 직전 소멸한다. 히에스의 소멸을 두고 "봄이 온다"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실 계절을 뜻하는 것이 아닌 은유적인 표현으로 히에스의 봄이 오는 주기는 몇천 년일수도, 일주일일 수도 있다.

그 이외에도 수많은 종족이 균형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다. 드워프, 골렘 등 판타지에 관련된 종족은 대부분 리르실에 거주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Edit

  1. 드래곤은 앨리스 메르헨에서 살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리르실라엘에 거주 중인 드래곤 중에 가장 대표적인 드래곤은 차기 로드인 에블로티아 루미너스 골드 영애.
  2. 파레트(구성), 브러쉬(창조), 소프라노(치장), 알토(보수)
  3. 탄생(아벨 가이아)/종말(타나토스 가이아)/이성(X)/감성(아하브)
  4. 천사와 천족, 악마와 마족은 다른 존재이다.
  5. 로스트의 탄생에 해당하는 아벨 가이아와는 같으면서도 다른 존재이다. 이쪽은 인간으로서 살아가는 아벨 가이아이며 로스트로서의 자신을 인식하지 못하며, 로스트에서 탄생을 관장하는 아벨 가이아는 상위의 개념으로 현계에 소속하지 않는다. 자세한 것은 패러렐 문단 참조.
  6. 현재 로르아실라의 엘리아델 브케이의 반려로 떠나 리르실라엘 소속이 아니다.
  7. 마족과 하프엘프가 섞인 반마족 겸 하프엘프. 굳이 따지자면 쿼터엘프이며 귀는 마족의 귀와 비슷하여 외형에서 엘프임을 알아보기는 힘들다.